기사상세페이지

남부메이커교육센터&경산발명교육센터, 2023 융합 봄 축제 성황

기사입력 2023.04.13 19: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남부메이커교육센터&경산발명교육센터, 2023 융합 봄 축제 「발명해봄 메이커해봄」-업사이클링 한마당 성황(23.4.10.)(1).JPG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센터장 김호상)는 지난 4월 7일(금), 8일(토) 오전10시부터 남부미래교육관에서 2023 융합축제 「발명해봄! 메이커해봄!」-업사이클링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축제에는 경북 각지에서 학생, 학부모, 일반인 4,500여명이 찾아 2023년 첫 번째 메이커 축제에 걸맞는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날 개최되는 융합 축제는 남부미래교육관의 준공 1주년을 기념하고, 2023학년도 신학기를 맞이하여 메이커·발명 교육 가족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남부미래교육관 강당과 야외에 메이커·발명 12부스와 고(GO)카트 제작 및 운전하기 등의 특별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강당에서는 경산시 학생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 전시와 로보마스터 배틀 게임을 운영하면서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가족간의 협업 및 대화,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운영하였다.

     

    특히,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는 2023년 친환경·업사이클링으로 운영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어 이를 선보이는 체험 부스를 소속 강사가 직접 운영하면서 실제 교육 프로그램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고(GO)카트 제작 관련 특별 프로그램의 경우 장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지만 이번 행사에 맞춰서 분업과 협력을 통해 제작 가능하게 운영하여 실제 참여한 학생에게 뜻깊은 체험을 선사했다.

     

    이번 고(GO)카트 제작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북 지역 한 학생은 “메이커 축제에 있는 고카트 타는 프로그램을 자주 참여하면서 실제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번 기회에 직접 만들면서 다양한 기술들이 들어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남부메이커센터에서 관련 수업이 개설되면 꼭 참여하여 내가 생각하는 친환경 미래 자동차를 꼭 만들어 보고 싶다.”며 추후 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었다.

        

    김호상 센터장은 “준공 후 1년 동안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고자 2023년 융합 축전 「발명해봄! 메이커해봄!」-업사이클링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친환경·업사이클링 체험 교육의 시작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내실있는 교육과정으로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가 남부권역 메이커·발명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