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산시, 주택단지 어린이놀이시설 256개소 전수 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3.06.19 16:5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산시- 어린이놀이시설 선제적 안전 점검 실시1.jpg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최근 5년간 행정안전부 재난 안전 분석 결과 5~6월에 놀이시설 사고가 가장 자주 일어난다는 결과를 토대로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해 선제적으로 안전 점검한다.

     

    6월 19일부터 7월 31일까지 어린이가 많이 이용하는 주택단지 내 어린이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상반기 점검시설을 제외한 256개소를 점검한다.

     

    점검 방법은 1단계 256개소 전체 점검을 통해 마모, 손상상태 등 불량시설을 선별하고, 2단계 점검에는 1단계에서 불량시설로 선별한 곳을 대상으로 관리감독기관, 소관부서, 민간전문가(행정안전부 지정 검사기관)를 포함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인 면밀한 시설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

     

    ▲어린이 놀이기구별 고정상태, 작동상태, 마모상태와 안전기준 준수 여부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법상 의무 준수 여부 등을 주요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보완하도록 지도·안내하고, 시설개선이 필요한 경우 수리·보수 등 일정을 확인받고 해당 기일 이내에 개선하도록 시설개선 명령, 중대한 하자 등이 있으면 즉시 놀이시설 이용금지 조치를 할 예정이다.

     

    조현일 시장은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안전불감증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점검을 추진해 "안전한 도시 경산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